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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를 위한 팁
부대 능력과 POA(Point of Advantage)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CTRL을 누른 상태에서 유닛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누르면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유닛이 다른 유닛 유형에 대해 어떤 보너스를 받는지 표시됩니다. 당신의 부대가 유리한 적군 부대를 공격하십시오.
또한 지형에 주의하십시오. 일부 유닛은 일부 지형 유형에서 무질서하거나 심각하게 무질서해져 전투 능력이 크게 저하됩니다.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커서를 지도 위로 가져가면 특정 지형 유형에서 어떤 유닛이 무질서한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보병은 거친 지형에서 무질서하지만 중형 보병은 그렇지 않으므로 거친 지형에서 중형 보병은 개방된 곳보다 중보병에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기병은 일반적으로 개방형 이외의 지형에서는 좋지 않습니다. 전투에 정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좋은 랜서 기병은 탁 트인 지형에서 밀집된 궁수 유닛을 완전히 박살낼 가능성이 높지만, 궁수가 거친 땅에 있다면 승리할 상당한 기회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적의 공격을 받을 수 있는 경우 무질서한 지형으로 유닛을 보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유익할 수도 있습니다. 무질서한 유닛은 일반적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적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중기병 유닛이 있고 더 나은 적 기병 유닛에 맞서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럴 때는 오히려 적을 숲이나 거친 땅으로 유인해 그곳에서 싸우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당신과 적 유닛 모두 무질서해질 것입니다. 적 유닛은 여전히 이점을 가지지만 이로 인해 통계적으로 유닛을 물리치는 데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리므로 나머지 군대를 위해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떤 지형에서 두 유닛이 무질서하면 방어자에게 더 유리합니다(전투 시간이 더 오래 걸림).
- 전투 중에 다른 유닛과 근접전을 벌이는 동안 측면이나 후방에 있는 적 유닛을 돌격하십시오. 그것이 그들을 패배시키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후방/측면 돌격은 유닛이 전투 중일 때 응집력 수준을 자동으로 잃게 합니다). 측면 또는 후방 돌격으로 간주되려면 유닛이 적의 측면 또는 후방에서 턴을 시작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 스커미셔 유닛으로 일반 유닛을 돌격하려고 하거나 보병으로 기병을 돌격하려고 하면 적이 자동으로 결속 수준을 잃지는 않지만 여전히 정면에서 돌격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 때때로 적 유닛이 당신의 유닛과 근접전을 벌이고 있다면 인내심을 갖고 다른 유닛을 이동시키기 위해 1~2턴을 기다릴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면 정면에서 즉시 돌격하는 대신 측면/후방 돌격을 위한 위치에 놓이게 됩니다.
- 기병/전차는 일반적으로 더 빠르기 때문에 적의 측면을 공격하는 데 더 적합하지만 일반 보병과 함께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병 / 전차는 일반적으로 공간이 많을 때 열린 지형에서 좋습니다. 그들은 또한 일반적으로 충전에 더 좋고 근접 공격에 더 나쁩니다. 기병/전차로 적 보병을 돌격할 때 부대 뒤에 여유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돌격이 적을 방해하지 않으면 유닛이 자동으로 후퇴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근접 전투에 갇혀 불필요한 사상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원거리 유닛(자벨린맨/슬링어/궁수)의 경우 일반적으로 여러 유닛이 있는 단일 적 유닛에 사격을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유닛이 적의 원거리 공격으로 한 턴에 병사의 일부(약 10%)를 잃으면 응집력 테스트를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 만약 당신이 3명의 궁수를 가지고 있고 적군이 3명의 보병 유닛을 가지고 있고 각 궁수가 당신이 다른 유닛을 공격한다면 그들은 약간의 피해를 입게 될 것입니다.
- 대신 모든 궁수로 단일 적 유닛을 공격하면 한 턴에 힘이 떨어지면 10% 이상 손실되어 응집력 테스트를 받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해를 받으면 해당 유닛이 크게 약화됩니다. 그런 다음 다른 유닛으로 공격하고 끝내거나 다음 턴에 계속 발사할 수 있습니다.
- 적 유닛이 원거리 공격으로 결속 수준을 잃으면 같은 턴에 원거리 사격으로 인해 다른 수준을 잃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적 유닛을 방해/조각화하고 아직 궁수가 남아 있다면 같은 턴에 다른 유닛을 공격하고 다음 턴에 첫 번째 유닛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전투가 시작될 때 적의 유닛 유형을 대략적으로 알고 있다면 지도를 확인하고 구매하려는 유닛, 싸우고 싶은 곳 등을 고려하여 계획을 세우십시오. 적 유닛 능력. 예를 들어 당신은 중보병이 많고 적군은 중보병이 많다면 일반적으로 거친 땅이나 숲에서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기병이 많으면 개방된 지형 등에서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언덕에 주의하십시오. 일반적으로 더 높은 곳에서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 척후병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처음에는 약해 보이지만 게임을 통해 사용자 정의한 후 올바르게 사용하면 매우 유용한 유닛입니다. 그들은 빠르고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적 보병을 괴롭히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약 3개의 스커미셔 유닛이 하나의 적 보병 유닛에 집중되어 사격을 하면 방해할 수 있는 상당한 기회가 있습니다. 적 보병이 그들을 공격하려고 하면 적의 진형을 방해할 수 있으며 이는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스커미셔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면 적이 당신을 공격하도록 자극할 수도 있는데, 이는 좋은 방어 기반을 유지하고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붙잡힐 가능성을 줄이려면 궁수와 투석꾼을 적으로부터 2타일 떨어져 있게 하십시오. 자벨린맨은 사거리가 1밖에 없기 때문에 실제로는 불가능하지만 때때로 적의 측면/후방에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스커미셔는 탁 트인 지형에서 기병을 피해야 합니다.
스커미셔는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지만 턴당 한 번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 스커미셔를 죽이고 싶다면 적 유닛이 회피할 때 다른 유닛의 범위 내에 착륙하여 다시 돌격할 수 있도록 유닛을 배치하십시오. 경기병은 아마도 속도 때문에 그것을 해내는 데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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